Premium Only Content
치우천왕의 부활, 테라 전난영, 환인, 환웅, 마고, 단군, 빨간 모자, 민족대이동, 조선, 프리메이슨, 자부선인, 한비자, 태평어람, 황제, 코끼리, 등사, 봉황, 술이기, 탁록
황제헌원과 치우와의 전쟁
중국 사마천의 사기(史記) 권1 오제본기(五帝本紀)에 치우천왕에 관한 기록은 다음과 같다.
신농씨(神農氏)의 나라가 쇠하여 제후들이 서로 다툴 뿐만 아니라 백성들을 사납게 짓밟았으나 신농씨는 이를 휘어 잡지 못하였다. 이때 헌원(軒轅)이 무력으로 제후를 치니 모두 와서 복종하였다.
(원문) 神農世衰 諸侯相侵伐 暴虐百姓 而神農氏弗能征 於是軒轅乃習用干戈 以征不亭 諸侯咸來賓從
그러나 치우(蚩尤)가 가장 사나워 칠 수가 없었다. 염제(炎帝: 神農)는 제후들을 쳐서 복종시키려 하였으나 이 들은 모두 헌원에게로 돌아갔다.
(원문) 而蚩尤最爲暴 莫能伐 炎帝欲侵陵諸侯 諸侯咸歸軒轅
헌원은 이에 덕으로 다스려 병사들의 전력을 떨쳤으며 오기(五氣: 다섯 천기, 雨,陽, 暑, 寒, 風)를 다스리고, 오곡(五穀: 다섯 가지 곡식, 쌀, 수수, 보리, 조, 콩)을 심게하여 백성을 어루만졌다-----
(원문) 軒轅乃脩德振兵 治五氣 治五種 藝五種 撫萬民 度西方----
판천(阪泉) 들에서 염제와 세 번 싸운 후에야 이길 수 있었다. 이 때 치우가 복종하지 않고 난을 일으키므로 헌원은 여러 제후들을 불러모아 탁록(涿鹿)의 들에서 치우와 싸웠다. 드디어 치우를 사로잡아 죽이고 제후들이 헌원을 높이므로 신농씨를 대신하여 천자가 되었다.
원문) 以與炎帝戰於阪泉之野 三戰然後得其志 蚩尤作亂 不用帝命 於是黃帝乃徵師諸侯 與蚩尤戰於涿鹿之野 遂禽殺蚩尤 而諸侯咸軒轅爲天子 代神農氏
그러나 우리측 기록은 이와 전혀 다르다.
환단고기(桓檀古記) 삼신오제본기(三神五帝本紀)는 다르게 쓰고 있다.
공상(空桑)전쟁(시대적 배경) 복희(伏犧)가 다스리던 나라가 그의 여동생 여와(女媧)가 다스리다가 소전(小典)의 아들 신농(神農)가 다스려 왔는데 유망(楡罔: 신농의 6세손)에 이르러 정치를 어지럽게 하여 도리에 어긋나는 일이 많아 백성들이 흩어지는 등 혼란하였다. 이 때 서쪽에 있던 동이겨레의 헌원(軒轅: 黃帝)이 서쪽 토착민의 우두머리가 되어 동쪽으로 진출하려는 야심을 품고 있었다.
(치우의 전쟁준비) 치우도 유망을 토벌하여 서쪽 땅을 안정시키기로 하였다. 치우는 잘못된 제도를 개혁하여 하늘을 받들며 삶을 알게 하고, 땅을 일궈 사는 법을 알게 하는 등 내치부터 튼튼히 하여 병사를 양성하여 용맹스럽게 키우고, 밖으로는 정세의 변화를 살피다가 유망의 정치가 쇠약해지자 드디어 군사를 출정시키기에 이르렀다.치우는 형제 친척 중에서 81인 뽑아 장수를 삼아 군사를 나누어 지휘하게 하고, 이들을 데리고 갈로산(葛盧山: 지금의 葛石山 부근)에 들어가 광석을 캐어 청동으로 칼, 투구, 창, 그리고 화살촉을 만들었다.
(탁록 전투) 치우의 군대는 청동제 무기로 무장하고 일제히 탁록부터 공격하여 승리하니 그 기세가 질풍과 같았다고 한다. 이 전쟁에서 한 해 동안에 아홉 제후의 땅을 평정하였다.
(공상 전투) 치우의 군대는 다시 옹호산(雍狐山)에 들어가 수금(水金)과 석금(石金)을 캐어 아홉 개의 야금소를 설치하고 거기에서 예과(芮戈:예리한 병기)와 옹호극(雍狐戟:창)을 만들어 무장을 강화하고 군대를 새롭게 정비하였다.치우는 군대를 이끌고 유망을 토벌하기 위하여 남쪽으로 진군하여 양수(洋水)를 거쳐 유망이 도읍하고 있는 공상(空桑: 현 중국 하남성 陳留)으로 물밀 듯 쳐들어갔다. 이 때 유망은 소호(小昊)를 시켜 항전하였으나 치우는 예과와 옹호극을 휘두르며 크게 싸워 이기니 소호는 항복하고, 유망은 도망하였다.이 해에 치우는 열 두 제후의 나라를 굴복시켜 합병하였다. 이 때 죽은 시체가 들에 가득하였으며 서토(西土) 사람들은 간담이 서늘하여 도망가 숨지 않는 자가 없었다.
탁록(涿鹿)전쟁
공상전투에서 승리한 치우는 하늘에 제사 지내고 천하가 태평하게 하기를 맹세하고 다시 군사를 진격 시켜 탁록으로 향하였다. 이 때 헌원(軒轅)은 치우가 공상에 입성하여 새로운 정치를 편다는 말을 듣고 자기도 천자(天子)가 되겠다는 뜻을 품고 (탁록에서)크게 군사를 일으켜 대항하려 하였다.
치우는 공상전투에서 항복한 소호를 보내어 탁록을 포위하고 쳐들어가게 하였다. 그러나 헌원은 굴복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려 하였다. 이에 치우는 친히 전쟁에 나서기로 하고 구군(九軍)에 동원령을 내렸다. 구군 중 8군은 2군씩 나누어 4방향으로 포위, 진격하게 하고 천왕은 나머지 1군(보병과 기병 3천)을 직접 거느리고 헌원의 진 중앙을 향하여 진격하였다.치우 군대는 헌원을 향하여 사방에서 조여 들어 갔으나 굴복하지 않자 크게 안개를 일으켜 지척을 분간할 수 없게 하고 싸움을 독려하였다. 이에 적군은 두려움에 떨며 목숨을 걸고 도망치니 백리 사이에 병마를 볼 수 없었다.이렇게 하여 기주(冀州), 연주(兗州), 회대(淮岱)의 땅이 모두 평정되어 탁록에는 성을 쌓고, 회대에는 집을 짓자 헌원의 족속들이 모두 신하라 하며 공물을 바쳤다.치우가 군대의 진용을 정비하여 사면으로 진격한 지 10년 동안 헌원과 싸운 것이 73회나 되었다. 그런데도 장수들은 피로한 기색이 없고 군사들은 뒤로 물러설 줄을 몰랐다.그러나 헌원이 여러 차례 싸워 치우에게 패하고도 다시 크게 군사를 일으키고 치우를 본받아 병기와 갑옷을 만들고 지남거(指南車)를 만들어 감히 백번이고 싸움을 걸어왔다.
치우가 불같이 노하여 장수들에게 크게 싸워 위력을 보이도록 하였다. 치우의 군사는 헌원이 다시는 싸울 마음을 갖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한 판 큰 싸움을 벌려 한 개의 진을 완전히 초토화 하였다. 이 때 비석박격기(飛石迫擊機)를 처음 사용하였는데 이 무기로 진을 이루고 진격하니 헌원의 군대는 끝내 저항하지 못하였다.이 후에야 싸움이 그쳤다.
전쟁에 패한 헌원은 치우를 뵈러 가는 길에 당시 명성이 높았던 자부선인(紫府仙人)을 찾아가 가르침을 구하였다. 이는 치우의 영걸스럽고 불가사의한 전법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서 였다.
자부선인은 헌원에게 삼황내문경(三皇內文經)을 주면서 공연히 싸움을 좋아하지 말고 마음을 고쳐 먹으라 고 가르쳤다.삼황내문경은 예로부터 내려오던 동이겨레의 심신수련(心身修鍊)으로 치신득도(治身得道)하는 방법이 기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동이겨레 고유의 사상과 철학과 종교에 관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경전이었다.헌원은 이를 자부선인으로부터 배우고 익혀서 서토(西土) 사람들에게 전하였는데 이것이 동이 문명이 처음으로 서토 사람들에게 전해지게 된 계기인 것이다.
한비자(韓非子) 십과편(十過篇), 태평어람(太平御覽),노사(路史)의 치우전(蚩尤傳), 술이기(述異記), 서경(書經)의 여형편(呂刑篇), 통전(通典)의 악전(樂典) 등을 참조하여 엮었다는 중국고대신화는 황제헌원과 치우와의 탁록전쟁 전투과정을 실감나게 묘사하면서 소설화 하여 설명하고 있다.
황제시대에 일대 변란이 일어났으니 바로 황제와 치우와의 전쟁이다. 치우는 본래 염제(炎帝)의 후예로 염제와 황제가 탁록 벌판에서 전쟁을 벌릴 때 염제와 함께 참여하였다. 염제는 그 전쟁에서 패하여 남방으로 쫓겨났고, 치우는 포로가 되어 황제의 신하가 되었다.
전쟁에서 승리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황제는 천하의 모든 신들을 태산(泰山: 산동에 있음)에 불러 모았다. 그 때 황제는 코끼리가 끄는 수례(寶車) 위에 앉고, 외 다리 필방조(畢方鳥)가 황제의 시중을 들고, 여섯 마리 교룡(蛟龍)이 수레 양측을 호위하고, 봉황(鳳凰)이 춤을 추고, 날개 달린 등사(騰蛇)가 땅에 엎드리고, 천신 풍백(風伯)과 우사(雨師)가 황제가 탄 수레가 지나갈 길을 청소하듯 가랑비를 뿌리고, 각양각색의 신들이 황제가 탄 수레 뒤에 행렬을 이루며 따르고 있어 일대 장관을 이루었다. 더욱 볼만한 것은 이번 전쟁에서 포로가 된 치우를 대오의 맨 앞에 내세워 길을 뚫게 한 것이었다.
염제의 후예인 치우는 본디 남방 거인 부족의 수령으로 그의 형제는 모두 81인이나 되는 데 모두 하나같이 키가 여러 장(丈)이 되고, 불사신처럼 용맹스러웠다. 또 그들의 머리에는 두 개의 견고한 뿔이 나 있으며, 귀 밑 털은 마차 칼 날처럼 빳빳이 서 있고 눈이 네 개나 되며, 손이 여섯 개나 되고, 발은 마치 소의 발처럼 생겼다. 치우의 형제들은 생김새가 괴이할 뿐만 아니라 모래와 쇳덩이, 바위 등을 먹었다.
또 그들은 무기를 제조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예리한 창(矛), 날카로운 미늘창(戟), 거대한 도끼(斧), 견고한 방패(盾), 날렵한 활과 화살 등을 만들었다. 이 외에도 그들은 초인적인 신통력을 지니고 있었다.
황제는 태산 서쪽에 천하의 모든 신들을 모아 놓고 그들이 보는 앞에서 포로가 된 치우로 하여금 길을 내게 하였다. 황제는 자신의 위엄을 보이기 위해 그렇게 했지만 실패를 모르는 불굴의 치우는 마음 속 깊이 수치스러움과 심한 모욕감을 느껴 몹시 화가 치밀어 올랐다.
그러면서도 황제는 혹시 치우가 자기를 배반하지 않을까 염려하여 풍백과 우사에게 치우의 행동을 감시하라 시켰기 때문에 그들은 치우를 따라 다니며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셋은 진정 마음을 터 놓는 친구 사이가 되었다. 풍백과 우사의 도움으로 치우는 탈출구를 찾아 내서 쏜 살같이 남방으로 도망쳤다.
치우가 남방으로 도망쳐 염제를 만나 황제의 힘이 별 것 아니므로 다시 군사를 일으켜 황제를 쳐서 복수를 하자고 부추겼으나 염제는 노쇠하여 그냥 남방의 천제로 남아 있기를 바랬다.
치우는 염제의 나약하고 무능한 모습을 보고 자신이 직접 거사할 것을 결심하고 7, 80명으로 형제들을 동원하였다. 치우는 남방 묘민(苗民)을 동원 하였다. 묘민은 본시 황제의 족속이었으나 황제가 자기들을 업신여기고 차별대우 하는데 불만을 품고 있었기 때문에 황제를 무너뜨리려는 치우의 계획을 찬동하였다.이 외에 남방의 산림과 소택지에 사는 괴물과 잡귀, 황제의 가혹한 통치에 반감을 품고 있던 인간세계에 횡행하는 온갖 귀신을 다스리는 신도(神茶)와 울루(鬱壘)도 치우가 황제를 치는 대열에 가담하였다.치우는 염제의 명호를 빌어 ‘염제(炎帝)’라 칭하고 대군을 거느리고 남방을 출발하여 북쪽으로 진군하였다.황제는 곤륜산 궁원(宮園)에서 치우가 쳐들어 온다는 소식을 듣고 몹시 놀랐다.
-
3:30:10
PandaSub2000
1 day agoDisney & Buzz Trivia | PHOENIX & HAVIX (Original Live Version)
28.8K -
15:23
T-SPLY
11 hours agoBUSTED Assistant Principle And Brother Arrested For Wanting To Kill ICE!
26.2K13 -
22:06
Jasmin Laine
11 hours agoCBC STUNNED Into SILENCE After JD Vance’s BRUTAL Message to Canadians
19.6K12 -
2:04:27
TimcastIRL
10 hours agoAntifa CONVICTED Of TERRORISM, Fears Of CIVIL WAR Grow | Timcast IRL
248K87 -
2:16:43
TheSaltyCracker
7 hours agoIt's Over Zelensky ReeEEStream 11-21-25
88.4K136 -
4:50:37
Drew Hernandez
1 day agoMIKE HUCKABEE EXPOSED FOR OFF RECORD MEETING WITH CONVICTED ISRAELI SPY?
54.8K23 -
4:07:43
SynthTrax & DJ Cheezus Livestreams
18 hours agoFriday Night Synthwave 80s 90s Electronica and more DJ MIX Livestream SYNTHWAVE / ANIME NIGHT
39.2K1 -
14:25
Tactical Advisor
16 hours agoReal Life John Wick Suit | Grayman & Company
25K2 -
LIVE
I_Came_With_Fire_Podcast
15 hours agoAlien Enemies Act | Dismantling the Department of Education | Valhalla VFT & America First
260 watching -
19:53
MetatronHistory
6 hours agoRome VS Greece - Ultimate Clash of Civilizations Explained
14.3K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