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Only Content
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 남덕, 용신, 길흉화복, 초월적힘, 조후, 인노술, 사주팔자, 명리학문,음양,임신년, 종재격, 거부, 잡신, 인덕, 명리학, 비이성적, 등잔불, 역학원
저자 남덕(南德) 선생은 욕망에 휘둘리면서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는다고 괴로워하는 사람들, 성급하게 이루려다 실패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의 근본 이치를 이해하고 현실을 살아 나가는 방법을 깨치고자 하는 독자들을 위해 명리학 관련 저서를 꾸준히 집필해 오고 있다. 전통 명리학자인 저자의 바람은 자신의 경험과 학문을 후학들에게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역학이 세계 무대에 등장하는 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고자 함이 그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세상에 잘못 알려져 있는 명리학의 위상을 바로잡고자 함이다. 저자는 광주 제일고등학교, 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업,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수료, 콜롬비아대학교를 수학하였으며 승아기업 뉴욕 지사장과 대표이사를 지냈다. 현재는 남덕 역학연구원 원장, (사)한국 정신과학학회 이사로 있다. 저자는 KBS, MBC, SBS, 교통방송 등 TV와 라디오 방송에 다수 출연하여 강의 및 인터뷰를 하였으며, International Herald Tribune(Paris),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일보, 문화일보, 일간스포츠, 한국경제신문, 서울경제신문, 월간중앙, 여성조선, 우먼센스, 여성동아, 한겨레21, 시사저널, 이코노미스트, TV저널, 건강丹 등 각종 언론매체와 인터뷰하였다. 저서로 『운동을 하면 운이 좋아진다』『365일 인생을 보는 지혜 주역』『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 1권 사주와 운명, 2권 직업과 건강』 등이 있다. 닫기
목차
추천사
들어가는 말
제1부 운명과 명리학
운명의 실체는 무엇인가?
사주는 확률이라고 하던데?
우리나라 명리학의 역사
명리학의 기원
음양과 오행론
사주를 보러 다니는 사람이 알아야 할 필수 사항
주역과 명리학 그리고 무속은 어떻게 다른가
용신을 알면 귀신을 마음대로 부릴 수 있다
명리학을 공부하기 전의 준비 자세
여덟 글자 암호로 해독되는 현상들
명리학은 어떤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하여야 하는가?
명리학 공부는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제왕절개로 낳은 아이의 사주팔자는?
택일(擇日)과 가정의 행복
궁합과 결혼
성명(姓名)은 영원한 부적이다
태과(太過)와 불급(不及)은 개위질(皆爲疾)이라
우리가 숨 쉬는 공기가 우리의 운명을 좌우한다
소부소귀(小富小貴)는 인간의 노력으로 가능하다
사주팔자는 외상을 사절한다
운이 나쁠 때는 마음을 비워라
명예·권력·부를 쫓는 종교인
한날한시에 태어난 사람은 운명이 같다는데?
남의 돈 벌어 주러 나온 팔자
대운이 좋아야 한다
운이 나쁠 때는 모든 상황이 역행한다
나는 왜 이렇게 인덕이 없습니까?
서산에 지는 해는 지고 싶어서 지나
사주는 전생(前生)의 업(業)과 연관되어 있다
타고난 팔자는 속일 수 없다
운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식 투자하지 마라
제2부 유명인의 운명 감정
49년간 북한을 통치한 김일성
박정희 전 대통령
전두환 전 대통령
김영삼 전 대통령
한국 정치사를 변화시킨 풍운아 김종필
통일교 교주 문선명
정태수 전 한보철강 회장
미남 영화배우 신성일
20대에 가요계를 휘어잡은 가수 남진
방송계를 주름잡은 코미디언 이홍렬
머리 좋고 명랑한 성격의 영화배우 박신양
천재적인 두뇌의 소유자 손지창
정상의 자리를 지키는 방송인 박소현
한류를 주도한 만능 탤런트 안재욱
문화 대통령 서태지
영화 〈친구〉로 더욱 유명해진 배우 장동건
이지적인 마스크를 가진 탤런트 김지수
여자 꼬시는 데 소질이 있는 대도(大盜) 신창원
제3부 사주 오디세이
늦게야 운이 온 어느 대학교수
육체적인 연애는 할 수 없는 어느 여인
남편 복 없는 팔자
정부(情夫)를 둔 노처녀의 기구한 사연
투자 문제로 고민하는 중소기업 사장
장래가 촉망되는 의사의 사주
고생이 지긋지긋하다는 중견 기업 사장
전생의 업과 관련된 어느 모자의 기막힌 사연
어느 한의원에서 문의해 온 사주
어느 기공 치료소에서 의뢰해 온 사주
외국과 합작 투자한 회사의 사장
어느 가정주부의 비극
장관을 역임하면서 말년이 너무 좋은 사주
자신도 장관이 되고 아들도 장관이 될 사주
여자 등쳐 먹고 사는 제비족
자식만 낳으면 남편과 헤어져야 할 기구한 여인
자식 복은 있지만 남편 복은 없는 팔자
종재격(從財格)으로 부자지만 세 번 장가갈 팔자
종재격으로 40대에 거부(巨富)가 되는 사주
관운이 좋아서 장관을 지낼 사주
남편이 죽고 보상비 받을 팔자
남편에게 사랑받는 여자의 사주
부록_남덕 선생 인터뷰
책 속으로
따라서 사주를 보러 가는 사람은 “나의 용신이 무엇입니까?” 하고 물어봐서 용신에 대비한 숫자, 방향, 색깔, 음식의 구별 등 다양한 방법을 실생활에 응용하는 것이 좋다.
용신을 정확하게 정리해 주지 못하는 역술인은 한마디로 엉터리라고 단언해도 좋다. 용신 공부를 다 끝내면 사주 공부의 80퍼센트를 다 끝낸 것이나 다름없다는 이야기는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 사주를 보러 다니는 사람이 알아야 할 필수 사항 中
용신이라는 말은 한문이다. 이것을 한글로 풀어 보자. 용(用)은 쓸 용자이고 신(神)은 귀신 신 자이다. 이 두 글자를 합하면 귀신을 마음대로 부린다는 뜻이다. 더 쉽게 풀이하면 용 신(用神)을 완전히 구별할 능력이 있는 사람은 귀신(鬼神)을 마음대로 부리기 때문에 일체의 잡신(雜神)이 접근하지 못한다는 뜻이 암시되어 있다. 잡신으로부터 어떠한 방해도 받지 않고, 더 나아가 일체의 귀신을 마음대로 부린다는 말이다. 얼마나 엄청난 말들인가?
- 용신을 알면 귀신을 마음대로 부릴 수 있다 中
“세상에는 덕(德)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습니다. 나도 덕이 없고, 당신도 덕이 없고 이 나라를 통치하고 있는 대통령에게도 물어보십시오. 인덕이 있는지. 대통령 역시 인덕이 없다고 대답할 것입니다. 덕을 베푸는 것은 상대적이라서 내가 상대방에게 80퍼센트 베풀었다면 상대방은 30퍼센트밖에 못 느낍니다. 그러니까 매사에 인간관계가 섭섭해지고 ‘나는 이렇게 잘했는데 상대방은 왜 그런가’ 하는 원망을 갖게 되는 겁니다. 인간관계는 상대적이고 완전치 못하기 때문에 기쁜 일보다 섭섭한 일이 더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상대방에게 덕을 받아서 만족하기보다 내가 상대방에게 덕을 베푸는 것으로 즐거움을 느껴야 합니다.”
- 나는 왜 이렇게 인덕이 없습니까? 中 닫기
사주팔자란 우주의 비밀을 담고 있는 암호이다. 문제는 인간이 이 비밀을 얼마나 어떻게 잘 해독하는가이다. 기존의 역술 관련 책들은 난해해서 역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물론 자신의 운명에 의문을 품고 해결책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까지 좌절감을 안겨 주는 경우가 많았다. 남덕 선생이 명리학 관련 저서를 집필하게 된 계기이다. 또한 명리학을 분명히 알지 못하면서 헛짚는 불쌍한 사람들을 위해서이기도 하다. 여기에는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키는 엉터리 역술인들을 바로잡고자 하는 저자의 바람도 포함되어 있다.
여덟 글자 안에 숨겨진 암호를 제대로 읽는다면, 때에 맞는 좋은 운을 활용하여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악운을 최소화할 수 있다. 명리학은 자기를 바라보는 학문이자 자기를 직시함으로써 우주의 섭리에 다가갈 수 있는 깊고 높은 학문이다. 사주팔자를 알아 자기 인생에 접목만 한다면, 그릇이 크면 큰 대로 작으면 작은 대로 주어진 인생 속에서 보람과 기쁨을 느끼면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운명은 외상을 사절한다』는 명리학의 기본 원리를 우리들 일상의 사례에 접목하여 쉽게 이해가 되도록 설명하였으며, 또한 유명인들 및 저자가 운명을 감정한 이들 가운데 대표적인 경우들을 수록하여 흥
저자가 역학을 통해 세상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운명을 지배하는 초월적 힘으로 인해 나타나는
길흉화복의 의문에 대한 해답을 추구하는 것이 명리학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역학(명리학)을 통해 생활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까, 역학 공부에 들어가기 전에는 어떠한 기초가 필요할까에 대한 대답이다. 시중에는 명리학을 미신이라고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는 우주의 신비를 제대로 받아들이려 하지 않거나, 비이성적이라든지 주체적이지 못한 사람이라는 비웃음을 피하고자 하는 변명인 경우가 많다.
한편 사람들의 사주를 푸는 일을 하는 역학자 가운데 ‘사주팔자가 맞을 확률은 80% 정도 된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역학자들은 스스로가 명리학을 완전히 알지 못하고 의문을 갖는 속에서 타인의 일생을 ‘말하는’ 엄청난 일을 매일 하고 있는 셈이다.
이 결과 사람들이 사주를 보러 갔을 때 이 역학원에서 하는 말과 저 역학원에서 하는 말이 달라서, 사주팔자는 미신이라는 오해를 키우고 만다. 사람의 운은 각자의 스케줄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일정한 모델이 없는 법인데, 명리학을 완벽하게 습득하지 못하면 감(感)으로 말하는 부분이 생겨 버리게 된다. 수십 년 명리학을 공부했어도 용신(用神)을 모르면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한다. 용신은 캄캄한 앞길을 밝혀 주는 등잔불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각자의 수호신과 같다. 따라서 용신은 어느 의미에서는 사주의 전부라고 이야기할 만큼 중요한 것이다.
사주팔자는 우주가 인간에게 보내는 엄숙한 선언이므로 하찮은 감으로 누군가의 일생을 본다면 우주를 모독하는 일이 된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말아야 한다.
마음을 다스려야 나쁜 운에 패배당하지 않는다
명리학이란 각자가 태어난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가지고 운명에 대비해서 건강, 부(富), 귀(貴), 마음의 상태 등을 각자의 일생에 걸쳐 풀이하는 학문이다.
인간의 운은 누구든 10년마다 다른 형태로 바뀌는데 이는 각자가 태어난 연월일시에 따라 독특한 스케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 운이 나쁘면 불안하고 우울하고 예민해져 보통 하는 소리에도 신경질적 반응을 보이게 되니 패배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러니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려 비울 줄 아는 마음공부가 중요하다.
지금 운이 나쁜 사람도 언제가 운이 오면 재기하는 법이니 실망이나 좌절은 금물이다. 그래야 운이 돌아왔을 때 놓치지 않고 재기할 수 있으며, 덕을 베풀면 후손을 위해 복을 쌓는 일도 된다는 점을 명심하도록 한다. 또한 지금 아무리 운이 좋더라도 나중에 운이 나빠지는 시기가 분명히 오게 마련이니 자만하지 말고 역시 덕을 베풀어야 한다.
본문에 실린 운명의 실체와 다양한 인물들의 풍부한 사례를 통해 명리학뿐 아니라 자신의 인생행로에 대해서도 온전히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
16:37
Wrestling Flashback
1 month ago $0.27 earned10 Shocking WWE Title Wins That Were NEVER Meant to Happen
6.14K -
10:45
MattMorseTV
21 hours ago $36.51 earnedThe Dems. just got NIGHTMARE NEWS.
95.4K138 -
Rotella Games
4 hours agoSaturday Morning Family Friendly Fortnite
7.99K -
1:27:15
MetatronHistory
1 day agoShogun FX DEEP Historical Analysis
23.3K5 -
2:23
Memology 101
1 day ago $1.09 earnedJasmine Crockett LOSES HER SH*T over JD Vance calling out her fake "street girl persona"
6.22K27 -
28:31
Living Your Wellness Life
2 days agoImportant Health Screenings
4.27K1 -
42:32
The Heidi St. John Podcast
1 day agoFan Mail Friday: Burnout, Doubt, and Standing Firm
2.08K -
LIVE
DoldrumDan
11 hours agoSEKIRO FIRST PLAYTHROUGH - NIGHTREIGN - LONG STREAM - DLC DEPTH 5 - DAY 78 NEW LIFE
123 watching -
3:33
SethDrums
1 day ago $7.97 earnedMary Had A Little Lamb if it was in the 1980s
122K14 -
LIVE
Lofi Girl
3 years agolofi hip hop radio 📚 - beats to relax/study to
140 watc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