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미인의 조건 세가지 하얀것 세가지 빨간것 적색 백색 튼살침 St침 치료

6 years ago
3

르네상스 미인의 조건 세가지 하얀것과 세가지 빨간 것 적색 백색 튼살침 치료

르네상스 미인의 조건

16-17세기에도 거울은 여자의 전유물이었다. 당시 여성의 가장 큰 덕목은 아름다운 한 송이 꽃이 되는 것이었다. 르네상스 미인의 모범 답안은 다음과 같았다.

세 가지 하얀 것: 피부, 치아, 손
세 가지 검은 것: 눈, 속눈썹, 눈썹
세 가지 빨간 것 :입술, 뺨, 손톱
세 가지 긴 것: 몸통, 머리카락, 손가락
세 가지 짧은 것: 치아, 귀, 발
세 가지 가는 것: 입, 허리, 발볼
세 가지 굵은 것: 팔뚝, 허벅지, 다리
세 가지 작은 것: 젖꼭지, 코, 머리

알랭 드코, 미의 기준 중에서

詩시라기보다는 무슨 미인대회 심사 기준 같은 이 목록의 모델이 된 여인은 앙리 2세의 정부였던 디안 드 푸아티에 Diane de Poitiers다. 그녀는 앙리 2세와의 러브 스토리 뿐만 아니라 여러 그림과 조각의 모델로 지금까지 전해지는 당대의 절세미인이었다. 용의주도할 뿐 아니라
냉철한 정치적 판단력까지 갖춘 왕비 카트린 드 메디시스조차 디안 때문에 9년이나 독수공방을 면치 못했다. 앙리 2세보다 스무살이나 연상임에도 20년 넘게 총애를 받으며 애첩의 자리를 지킨 디안은 카트린이 두뇌로는 대적할 수 없는 미모의 소유자였던 것이다. 그녀가 모델이라고 알려진 그림을 보면 과연 몸매와 얼굴이 앞서 알랭 드코가 적어놓은 미인의 기준과 비슷하다.
화가 프랑스와 클루에가 디안을 모델로 그렸다고 알려진 ‘욕조의 여인’은 당대 사람들이 여성의 아름다움에 얼마나 큰 의미를 두었는지 여러 가지 상징물에 빗대어 보여준다. 욕조의 여인이란 제목처럼 막 욕조에 몸을 담근 디안의 곁에는 상큼한 체리와 달콤한 서양배 같은 과일이 함께 그려져 있다.

귀족의 시대 탐미의 발견, 이지은의 오브제 문화사 1, 이지은 지음, 민요사 44-45

위 르네상스 미인의 기준을 보니 현대와 매우 흡사하다. 단 코가 작아야 하는 것이 기준과 다르다. 또한 팔뚝, 허벅지, 다리가 굵어야 한다니 정말 르네상스 시대에 태어났으면 미인이 되었다고 한탄하고 있을 여성이 매우 많다. 양귀비도 풍만한 미인형이었지만 현대에 살면 현대의 미인기준을 따르면 된다. 하체 비만의 경우 각종 다이어트 비법이나 운동 관리로 하체 실종할 패션을 입을 정도로 날씬해질 수 있다. 문제는 종아리나 허벅지등에 침입한 튼살이란 도적이다.
또한 르네상스 미인의 기준이 3가지가 백색, 3가지가 붉은색이었는데 튼살도 처음에 붉게 초기 염증 단계에서 시작해 백색으로 고정되게 되는 불운함이 있다.
강남구 강남역 4번출구 자향미한의원 www.imagediet.co.kr 에서는 튼살침 ST침을 사용하여 붉거나 흰 튼살을 제거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Load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