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 기미에 비교해 쉬운 틀살치료 St침 자향미한의원

6 years ago
1

주근깨, 기미에 비하면 튼살 치료는 매우 쉽다.
표피 멜라닌 세포병변인 주근깨는 상염색체 우성유전(melanocortin-1-receptor유전자 변이로 추정)으로 생각되며 햇빛노출부위인 코, 뺨, 손등, 앞가슴 등에 주로 나타나는 연한 갈색의 작은 색소반점이다. 금발 및 적발의 백인들에 흔하지만 동양인들에게는 흔하지 않으며 주로 살갗이 희고, 건조한 피부를 가진 경우가 많다. 출생 시에는 나타나지 않으나 5세 이후 소아 초기에 발생하며 사춘기를 전후하여 정점에 달한 후, 나이를 먹으면서 감소하는 경향이 보인다. 여성에 많고 임신 시에 악화되는 것으로 보아 여성호르몬과의 관계가 강하게 시사된다. 색소반점은 원형이나 타원형, 또는 각이 진 모양을 보이며 크기는 3mm이하인 경우가 많고 경계는 불규칙하지만 주위 정상 피부와는 확연히 구분된다. 햇볕의 양과 관련이 있어서 계절에 따라 겨울철에는 연해지고 여름철에는 더 뚜렷한 암갈색을 나타낸다. 주근깨의 전체 분포범위 중에서는 분포가 비교적 한결같고 밀도가 일정함을 특징으로 한다.
위의 설명은 주근깨에 대한 의학적 설명으로 주근깨는 유전과 생활환경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레이저로 색소를 제거한다고 해도 또 생기게 된다. 물론 기미도 마찬가지로 그리스 신화의 시지프스처럼 밑빠진 독에 물 붓듯 계속적으로 치료를 해야 한다. 따라서 기미와 주근깨는 치료라기 보다 관리에 가깝다.
그에 비해 튼살의 치료는 어떠한가? 튼살은 주근깨와 기미의 치료보다 치료 기간이 길다. 왜냐하면 피부 재생 치료로 피부 재생에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피의 결함으로 생기는 튼살은 재발하지는 않는다. 즉 진피가 다시 재배열되고 튼살이 다시 생기는 원인 제공을 하지 않는 한 튼살이 다시 생기지는 않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기미와 주근깨 치료에 대해서 관대하지만 튼살 치료에 쉽게 하지 못한다. 필자는 오히려 치료 효과가 영구적인 튼살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여 자신있는 삶을 살기 권한다. 피부 치료 중 영구적인 치료는 튼살과 흉터 치료 외 극히 드문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렇게 본다면 튼살의 치료 가치는 더욱 높게 평가할 수 있는 것이다.

Load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