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라] 시민 불복종 원년의 해 2022년이 왔습니다.

3 years ago
290

[세상의 비밀을 들려주는 라디오]
후원 계좌: KEB 하나은행 298-810284-72907 (신항식)

18세기 이래,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머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총체적 마음과 생각이 무너지고, 그 자리에 거짓과 위선, 압제의 명령이, "다양성"이라는 거짓 민주주의 발상을 통해 자리를 잡습니다. 독재자와 정부가 내리 찍는 거짓, 위선, 명령은 이제 다양성마저 파괴하면서 대학과 미디어를 지배합니다. 이를 시민이 그대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전체주의라 합니다.

지난 100년, 전체주의에 의해 우리 시민 의식이 전반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정부가 시민을 감시하다 못해, 시민이 시민을 고발하는 파파라치 시민 감시체제(과거, 북한의 '5호 담당제'라고 홍보되었던) 마저 작동되었습니다. 참여 민주주의가 바로 시민 상호감시 체제란 것입니다.

시민 의식은 정부의 전체주의 정책과 싸우면서, 그리고 시민을 사랑하면서 부터 얻어집니다. 우리에게 돈을 벌게 해주는 사람은 우리의 이웃입니다. 공무원 월급도 우리와 이웃이 줍니다. 정부가 아닙니다. 정부와 우리를 밥 먹여 살리는 사람은 우리 자신입니다. 종놈에 불과한 정부의 폭압적인 명령을 따르면서, 이웃에게 함부로 대하는 자는 배은망덕한 사람이자, 매국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jxfAkvAH1k

Load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