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 통신 326, 독일 기자가 본 우크라 // 우크라의 전쟁 수행 능력 // 제렌스키는 전쟁을 계속할 수 있나?

1 year ago
65

11/18일 오늘아침에 방영된 KBS 아침뉴스 입니다. 우크라가 드네프로강변에 교두보 확보 크림 반도 점령 작전이 개시되었다는 뉴스입니다. 일단 한번 들어보시지요.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몇 가지 질문 사항이 있습니다. 과연 드네프로 강변에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하는데 교두보 확보한 자리가 영상에 나오는가? 그리고 아나운서 말이 여러 교두보와 크림 진격의 발판을 구축하였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장악한 우크라군의 실제 거점 및 방어 진지가 어디에 있나? 이 지역은 회색지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특히 지난번 카호프스카 댐폭발 이후 이 지역은 완전 수몰되었다가 지금은 진흙땅이 된 곳입니다. 방어진지를 구축하면 즉각 러시아군이 포병 화력과 공군의 공습으로 진지는 완전 파괴됩니다. 이 회색지대는 누구도 징역을 점령하여 진지를 구축하기가 어려운 지역이며 과거에는 드네프로 강을 사이에 두고 양군의 경계선 역할ㅇ을 하던 곳입니다. 러시아 입장에서는 이곳으로 강을 건너와서 진지를 구축해도 좋고 안해도 좋은 곳입니다. 만일 우크라에서 진지가 구축된다면 공습으로 그 발판을 파괴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질문 사항입니다. 드네프로 강변에서 크림까지 거리를 알고 있는가? 1차 방어선 근처도 아닌 회색 지대에 러시아 방어선이 왜 필요한가? 이곳 에 수많은 우크라 병력을 소모시키면서 강을 건너 교두보를 확보해도 크림까지 향한 러시아군의 1차 방어선에는 근처에도 가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냥 최근에 관심이 떨어지고 무기지원이 잘 안되는 상황에서 서방과 미국의 무기 지원을 위해서 단순한 관심을 끌기 위한 환상적 선전 영상이라고 러시아에서는 이 헤르송지역 전투상황에 대한 우크라의 선전에 대해 무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제 매일매일 러시아에서 진행되고있는 전선 현황을 어제 저녁에 보도된 전황 뉴스에서 인용해봅니다. 이 전황 지도는 아브데에브까에서 러시아군의 이 지역 포위및 진격 상황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지도에 전황 지도선을 표시한 것이 아닙니다. 매일 매일 전황이 바뀜에 따라 전선지도에 나타나는 경계선들은 바뀌어집니다. 만일 거짓으로 과대 선전으로 전황 지도를 표시하면 금방 탄로가 납니다. 왜냐하면 매일매일의 전화상태가 지도에 표시되어 그림으로 나타내주고 있기 때문에 이 그림을 조작한다면 과거 그림과 차이가 나서 금방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황 지도가 전쟁 개시 이후 지금까지 매일매일 그려오고 있는 살아있는 실제의 전황 지도입니다.
아브데예브까의 포위상황과 러시아군의 진격상황을 알수있습니다. 이 전황지도는 이 지역의 고저를 나타낸 상태에서 아브데예까 북쪽 진격상황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크라군 방어선이 (파란색)으로 구축되어 있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브데예브까 남쪽 전황 지도인데 러시아군의 진격 방향이 (화살표)로 나타내 주고있고 러시아군 의 점령 지역이 (점선)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러시아군이 수행하고 있는 전체 아브데예브까 포위 상황 및 진격 성과를 (점선과 화살표)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아침에 방송된 우크라군의 헤르송, 드네프로 강변 전황입니다 (파란색은 우크라 군이 소위 진격했다고 하는 라인입니다, 이지역은 회색지대 거점확보 불가하므로 러시아에서는 관심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컵 모양의 안토노프 다리 지역에서 우크라군이 거점을 확보한 것이 반컵의 모양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지역은 포병화력과 공습으로 우크라군의 방어 거점 을 확보했다고 볼 수 없습니다. 1차방어선 을 뚫기 위해서는 최소한 대규모의 기갑사단 탱크와 기타 무기들이 이지역으로 수송되어야 하는데 어떻게 드네프로 강을 건너 옵니까? 다리는 파괴되었고 부교를 설치해 중화력무기가 드네프로강을 건넌다면 그거야 말로 러시아군의 공습 대상이 됩니다. 자빠로제 전황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선 변화 없이 러시아군(빨간 색) 반격 중에 있습니다.
도네츠크 전선, 러시아군(빨간 색) 반격을 개시하여 일부 우크라 지역 을 점령한 것 알 수 있습니다.아르쵸모브스크 전선도, 러시아군(빨간 색으로 표시되어) 반격 및 점령한 것이 라인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꾸빤스크 전선, 러시아군 진격 및 치열한 우크라 방어전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전황 상태를 보다 객관적으로 알기위해 독일 벨트지 기자의 전선 취재(꾸삔스크, 마링까. 아브데예브까)를 보도합니다. 이 종군 기자는 아브데예브까에서 40km떨어진 빠끄로프스키에서 현지 생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전투 현장과 파괴된 빠끄로프스크 지역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주민들이 거주할수 없을 정도로 인프라가 파괴되고 건물들도 파괴되어 주민들은 모두 대피한 상태이고, 러시아군 이 지역을 현재 실질적으로 포위한 상태입니다. 이 전선에 러시아군은 3~4만 병력 투입 이지역 점령을 위한 포위 작전을 수행중에 있는데, 일부 우크라군은 전투를 거부하는 영상들이 나오고 있 으며 최근 이 전선에서 포로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2년간의 긴 전투에 우크라 병사들은 극도의 피로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상은 독일 기자 보도이 었습니다.
이 영상은 서방 기자 질문에 제렌스키가 답변하는 장면입니다, 미국 아브람스 탱크는, 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못했다. 지원된 탱크 대수가 너무 적었고 그리고 늦게 도착했다, 이어서 기자 질문: 잘루즈니 참모총장은 현재의 우크라 전선 상황이 위험하다라고 보고했는데 이 보고서 읽었나? 제렌스키: 현재 전선상황은 어렵다, 이것은 첫번째 시련이다. 우리는 참고 견뎌야 한다.나아가서 제렌스키는 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외부에서 말하는 전선의 동결이다. 이것은 화산과 같은 것이다. 언제고 다시 분출한다. 우리의 자식대 아니면 손자 시대에 다시 이 갈등은 폭발 할 것이다.벌써 수많은 인명이 살상 되었다. 이러한 것이 다시 발생 할 것이다. 전선의 현 상태 동결은 일시적인 것이다. 만일 전쟁의 종결을 원한다면 지금 전쟁을 끝내야 한다.라고 전쟁 을 계속 수행할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기자는 계속 질문합니다. 우크라 지원이 내년도에 삭감된다고들 말하는데 이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가? 우크라 지원은 두가지 관점에서 봐야한다. 첫번째는 가장 중요한 무기 지원이다. 두번째는 재정적 지원이다. 사회적인 재정지불이 필요하다.이 부분도 매우 복잡하며 중요하다. 무조건 서방과 미국의 지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의 인플레이션 심각, 22년도 식료품 인상율 20%,23년도 26% 인상되었습니다, 이상한 것은 이러한 인상된 모든 상품 가격에 0.5~1.5%의 용도를 알수 없는 용도 불명의 상품세가 첨부되있는 사실입니다, 이것은 누구에게 귀속되는 것인지 누구도 모릅니다.

오늘 방송을 마치겠습니다. 시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자발적 후원: 신한은행, 110-233-569690, 최기영

Loading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