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902_[펌] [미디어파이] 백신을 둘러싼 글로벌 조직들 간의 커넥션

4 years ago
10

https://www.youtube.com/watch?v=rkG5TG7MRhE

전 세계적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 대한 압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부 국가에선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빼앗긴 자유를 되찾고 있는 듯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차별과 처벌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에선 ‘예방접종만이 유일한 해결법’이라며 접종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데 이는 어떤 배경이 있으며 또 글로벌 백신접종 캠페인은 누가 주도하고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예방접종에 관한 정황을 분석하고 누가 혜택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우선 제약회사, 국가, 언론, 초국가 조직 간의 이해 동맹이 어떻게 얽혀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백신에 대한 수많은 의혹과 문제 제기에도 불구하고 제약회사가 백신접종으로 최대의 경제적 이익을 얻고 있다는 건 부인 못할 사실입니다.

백신접종자의 예방 효력은 줄고 있지만 ‘부스터샷(3차접종)’으로 추가 접종이 진행되는 만큼 제약회사의 수익은 점점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모더나의 경우 1회 접종 비용을 약 32~37달러로 책정했습니다.

국가 역시 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자국민을 보호한다는 명분으로 체계적으로 예방접종 계획을 실행하며 민심을 이끌어왔습니다.

Loading comments...